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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ana의 iOS 개발일기
[공룡책] - macOS and IOS 본문
애플의 OS에는 데스크톱과 노트북을 위한 macOS와 iPhone과 iPad를 위한 IOS가 있습니다.
이 둘은 구조적으로 굉장히 비슷하면서도 차이점을 가지고 있는데 이 점에 유의하며 Apple의 OS 구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acOS와 IOS의 구조는 아래와 같이 다섯 계층으로 되어있으며 각각의 계층이 하는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User experience layer
이 계층은 유저가 연산 장치와 상호작용하는 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를 정의합니다. macOS의 경우는 마우스, 트랙패드 등을 위해 디자인된 Aqua 유저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며, IOS는 터치 행위를 위해 디자인된 Springboard 유저 인터페이스를 사용합니다.
Application frameworks
해당 레이어는 Objective-C와 Swift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API를 제공하는 Cocoa와 Cocoa touch 프레임워크를 포함합니다.
Core frameworks
해당 레이어는 그래픽과 Quicktime과 OpenGL과 같은 미디어를 지원하는 프레임워크를 정의합니다.
Kernel environment
이 환경은 Darwin 이라고 알려져있고 Mach 마이크로 커널과 BSD UNIX 커널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해당 글은 운영체제의 교과서, Abraham-Solberschatz 저 Operating System Concepts 10th 를 기반으로 작성된 정리 글 입니다. 문제가 있을 시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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